본문

뉴스 > 전국

당진시 "영아부터 노인까지, 모두가 안전한 도시 조성"

국제뉴스 | 2023.02.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당진시청 전경. (태안군 제공)충남 당진시청 전경. (태안군 제공)

(당진=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당진시가 올해 어린이, 노인 등 안전취약계층의 안전을 보호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어린이와 노인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영유아 교통안전용품 지원 △맞춤형 방문안전교육 실시 △초등학생 안전체험교육 지원 △어린이 놀이시설 정기시설검사 수수료 지원 △안전취약계층 소공간용 소화용구 지원 등 5가지 사업을 시행한다.


영유아 교통안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당진시에 주소를 둔 2023년 모든 출생아를 대상으로 카시트 또는 교통안전세트(차량용 소화기, 다기능 경광봉 등)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출생신고 시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맞춤형 방문 안전교육 사업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이용시설을 방문해 교통안전, 화재 안전, 생활안전, 자살 예방 등 대상별 맞춤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교육 대상을 청소년과 청년층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안전체험교육 지원사업은 당진교육지원청에서 교육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천안) △한서대학교 재난안전교육원(태안) 등 도내 안전체험관에 학교별로 방문해 교통안전, 화재대피체험, 지진태풍 체험,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 놀이시설 관리주체의 안전점검 비용을 경감해 위반사례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되는 어린이놀이시설 정기시설검사 수수료 지원사업은 관내 민간 어린이 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정기시설검사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설 관리 주체가 정기시설 검사 후 신청서와 제반 서류를 당진시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화재 시 초기 진화를 돕기 위해 관내 경로당 배전반에 소 공간용 소화용구를 지원하는 안전취약계층 소 공간용 소화용구 지원사업도 실시한다.


소 공간용 소화용구는 배전반 내 간편하게 붙여 설치한 후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소화약제가 방출되어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화용구로 화재 사고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며 올해에는 관내 경로당 348개소 중 노후화된 시설 232개소를 대상으로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