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예총, "튀르키예 지진 피해자를 도와주세요"

국제뉴스 | 2023.02.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예총에 모인 기부물품. 제주예총은 오는 17일까지 제주예총 회원단체와 도민들을 대상으로 구호물품을 접수받고 있다.[사진=제주예총]제주예총에 모인 기부물품. 제주예총은 오는 17일까지 제주예총 회원단체와 도민들을 대상으로 구호물품을 접수받고 있다.[사진=제주예총]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한국예총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선영, 이하 제주예총)가 튀르키예 지진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들을 돕기 위해, 제주예총 회원단체와 도민들을 대상으로 구호물품을 오는 17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주한튀르키예대사관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살펴보면, 겨울의류(성인 및 어린이), 코트·재킷, 우비, 부츠, 점퍼, 바지, 장갑, 스카프, 모자, 양말, 속옷 등이다. 또한 텐트, 매트리스(텐트용), 담요, 침낭, 보온병, 손전등, 식품(통조림 등), 유아식, 기저귀, 세척 및 위생물품, 생리대 등이다.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겨울옷과 방한복, 방한신발, 침낭 등의 종류는 특히 도움이 된다. 통조림같이 유통기한이 긴 식품과 이유식도 큰 도움이 된다.


겨울의류를 비롯해 다양한 생필품, 먹거리 등을 오는 17일(금)까지 제주예총 사무실로 보내오면, 모두 수합해 주한튀르키예대사관으로 보낼 예정이다. 대사관에 도착한 물품은 터키항공을 통해, 튀르키예로 무료 운송된다.


김선영 회장은 "강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돕기 위해 제주예총 차원에서 구호물품을 받고, 대사관에 일괄 보내기로 했다"면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생존 위협에 놓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제주예총 회원단체와,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회장은 "지진으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실종자들의 생환을 간절히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31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