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레이싱 챔피언십, 시민설명회 성황리 개최

국제뉴스 | 2023.02.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원=국제뉴스) 박호정 기자=남원시는 지난 2월 7일 2023 남원 FAI 월드드론레이싱 챔피언십 설명회가 600여명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3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춘향골체육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2023 남원 FAI 월드드론레이싱 챔피언십 대회를 시민들에게 처음 설명하는 자리로,


설명회와 더불어 사전행사로 남원시 드론협회와 지리산 드론안전구조대에서 레이싱용 및 산업용 드론 등의 전시와 드론영상 관제시스템의 시연회를 가지는 등 시민들에게 다소 생소한 드론레이싱과 드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였다.


2023 남원 FAI 월드드론레이싱 챔피언십은 FAI(국제항공연맹)가 주관하는 드론관련 대회 중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남원시가 국내에서는 최초로 유치하여 오는 10월 개최하는 대회이다.


풍성한 대회개최를 위해 드론 레이싱 대회뿐만 아니라 남원의 미래항공산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보여줄 '남원 국제 미래항공모빌리티·드론 레저 스포츠 엑스포'도 동시 개최하며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드론축구, 드론클래쉬, 전국드론 경진대회, 드론사진공모전 등 드론 관련 부속대회와 열기구 체험, 드론 날리기 체험 등 대회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시민들을 위한 체험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남원시는 FAI 드론 스포츠대회 중 가장 권위 있는 대회개최를 통해 항공산업 및 레저의 중심지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부각시켜 관련 기업 및 선수,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고일반 시민들도 일상속에서 드론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항공레저산업의 중심지로 남원시를 육성하는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남원시 항공산업(드론UAM) 클러스터 조성 연구용역 결과에 대해 시민들에게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드론 및 UAM(도심항공교통) 산업이 가져오는 변화를 영상으로 만나보고미래 신성장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표 및 세부 전략 과제를 제시하였다.


이를 활용하여 남원시는 다양한 지리적 특성, 안전한 공역, 잘 갖춰진 교통기반시설 등 최적의 조건을 활용하여 남원형 항공산업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여 미래 먹거리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남원시 이순택 부시장은 "시민설명회를 통해 드론 레이싱 대회 및 엑스포가 시민들에게 한층 다가가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