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상국립대, 태국 왕립 몽쿡대와 산-학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

국제뉴스 | 2023.02.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경상국립대)경상국립대와 태국 왕립 몽쿡대 화학공학과·반도체공학과 학생들이 두산에너빌리티 현장을 방문했다(사진제공=경상국립대)경상국립대와 태국 왕립 몽쿡대 화학공학과·반도체공학과 학생들이 두산에너빌리티 현장을 방문했다

(진주=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경상국립대공과대학 화학공학과와 반도체공학과는 링크 3.0 사업단의 지원으로 지난달 태국 왕립몽쿡대의 화학공학과, 전자통신공학과와 공동으로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을 실시했다.


이번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에서는 양 대학의 학생 혼합팀을 구성하고, 태국 회사가 당면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1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 동안은 왕립몽쿡대 학생 12명이 경상국립대를 방문해 브레인 스토밍, 개념설계, 상세설계를 수행했다.


또한 두산에너빌리티와 ㈜반석인더스트리즈를 방문해 국내 산업 현장의 상황을 이해하고 현장 실무능력을 배양했다.


마지막 날에는 학생들이 수행한 설계와 관련된 내용을 발표했다. 왕립몽쿡대 학생이 경상국립대 방문에 앞서 2개월 동안 양 대학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사이버네틱스 이미징시스템즈 이호성 박사는'미래 모빌리티 기술', ㈜반석인더스트리즈 서재찬 대표는 '네 자리를 들고 일어나 걸어가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사진제공=경상국립대)태국 왕립 몽쿡대에서 경상국립대와 몽쿡대 교수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상국립대)태국 왕립 몽쿡대에서 경상국립대와 몽쿡대 교수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동안은 경상국립대 학생 12명이 왕립몽쿡대를 방문해 현지 학생들과 수행 중인 과제의 미진한 부분을 보완해 설계를 완료했다.


태국 연료전지 개발 현황에 대한 몽쿡대 화학공학과 교수의 특강을 들었고 현지 태국 특수 가스 회사를 찾아회사 소개를 듣고 생산시설을 돌아보고,마지막 날에는 양 대학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팀별로 최종결과를 발표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3일 [목]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꼬북칩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