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남권] 부ㆍ울ㆍ경, 당분간 건조특보→대보름 쥐불놀이 주의

국제뉴스 | 2023.02.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창원/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기상청은 "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대부분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며 "내일(6일)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고 예보 했다.


이와 함께 건조특보가 발효된 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대부분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특히, 야외 활동(산행, 캠핑, 정월대보름 행사 등) 시 화기 사용을 최대한 삼가고, 화목 보일러와 담배꽁초 등 불씨 관리를 철저히 하기 바란다.


또 오늘(5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시 1도, 울산시 -3도, 경상남도 -8~-1도로 평년(-7~0도)과 비슷하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부산 10도, 울산 11도, 경상남도 9~11도로 평년(6~9도)보다 1~4도 높겠다.


이어 내일(6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2도, 울산 -2도, 경상남도 -6~1도로 평년(-7~0도)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부산 12도, 울산 13도, 경상남도 10~13도로 평년(6~9도)보다 2~7도 높겠다.


한편 내일(6일) 밤부터 남해동부바깥먼바다에는 바람이 점차 강해지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아울러 오늘(5일)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내일(6일)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밤부터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9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