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회인사직단 보존회, 땅과 곡식 신 모시는 사직대제 봉행

국제뉴스 | 2023.02.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직대제 봉행 모습.(제공=보은군청)사직대제봉행모습.(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 회인사직단 보존회(회장 정영원)는4일 회인사직단(회인면 중앙리)에서 군민과 사회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직대제를 봉행했다.


이날 사직대제에서 초헌관 최재형 군수, 아헌관 최부림 군의회의장, 종헌관 이복례 회인초등학교 교장이 맡았으며, 제복을 갖춘 후 전폐례(폐백을 신익전에 올리는 행위)를 시작으로 1시간가량 진행됐다.

사직대제에서최재형 군수가 초헌관으로 참여하고 있다.(제공=보은군청)사직대제에서최재형군수가초헌관으로참여하고있다.(제공=보은군청)

충북도 기념물 제157호로 지정된 회인 사직단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약 3년간에 걸쳐 복원·정비를 완료했으며, 충북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사직단 유적으로서 비교적 원형 그대로 보존되고 있어 역사적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히, 회인사직단 보존회는 중앙사직단 보존회의 자문을 받아 전통성 있는 사직의례를 재현하고 있어 전통문화 계승에 앞장서고 있다.


정영원 보존회장은 "앞으로도 사직제 봉행 등 전통문화를 올바르게 계승하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길영 문화관광과장은 "사직대제는 우리 문화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계승할 수 있는 훌륭한 전통 제례 의식으로 행사가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5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비요뜨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