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주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

국제뉴스 | 2023.02.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남서 영주시장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서 영농지원 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박남서 영주시장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서 영농지원 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지난 1월 18회에 걸쳐 진행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인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영농현장 문제점을 분석해 해결을 돕고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해오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교육에는 계획인원(2440명) 보다 많은 2742명이 참여해 농업인들의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4일과 9일 진행된 사과·고추 교육은 봉화군, 안동시 농업인들까지 458명(계획인원 350명)이 참석해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교육장을 꽉 채웠다.


이와 같은 뜨거운 반응에 대해 시는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수준 높은 강사진의 강의와 현장 중심의 실용교육에 따른 것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박남서 시장이 직접 △농촌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농촌인력 전담팀 구성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확대 △농기계 취약계층 농작업대행과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시행 △농산물 생산에서 판로까지 걱정 없는 농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과 대형유통업체와 유통협약체결 등 농정 시책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시는 사과, 자두, 생강, 고추 등 4과목에 수화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장애인 복지와 취약계층 영농정보 제공을 위해서도 노력했다.


한편 영주시는 주작목 위주로 운영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뿐만 아니라 소작목에 대한 교육과정(10회)은 연중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장기간 운영되는 농업인 전문기술교육 과정(5과정)과 농업인대학(2과정), 신규농업인 교육과정(4과정) 등 다양한 맞춤형 대농업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30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