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천시, 올해부터 배출가스 4등급 차량도 조기폐차 지원

국제뉴스 | 2023.01.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정부의 기후변화 대응 목표에 동참하고자 '배출가스 4등급 이하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을 올해 신규로 시행한다.

(사진=김진태 기자) 영천시청 전경(사진=김진태 기자) 영천시청 전경

27일 시에 따르면추후 환경부 지침 시달 후 조기폐차 지원 신청을 접수해 4등급 노후 경유차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영천시에 등록된 4등급 경유 차량은 총 4,883대이며, 사업비는 총 10억8040만원이다.


지원 대상은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트럭, 콘크리트덤프트럭) 차량 등이다.


다만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연속해서 영천시에 등록돼 있고, 최종 소유자가 6개월 이상 소유해야 한다.


올해 조기폐차 지원사업의 상세한 선정 방식 및 지원 기준은 3월 경 당해 연도 지침 확정 후 영천시 홈페이지에 공고 게재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확대된 지원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에 따른 영천시의 깨끗한 대기질 조성과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6일 [일]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