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성군, 해양심층수활용 식음료 및 친환경소재 분야 연구개발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국제언론인클럽 | 2023.01.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고성군청


[국제언론인클럽=김인식기자] 고성군이 해양심층수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위한 신산업 연구개발 및 제품군 다변화를 목적으로추진한 해양심층수 연구개발사업 성과보고회를 지난 1월 27일 고성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고성군은 해양심층수 연구개발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식음료 분야에 해양심층수 콤부차(Kombucha)를 친환경농업소재 분야에 해양심층수 복합비료 연구개발 성과를 보고했다.

'해양심층수 식음료 연구개발사업'을 통하여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콤부차(Kombucha)의 시제품을 제작하고 콤부차의 성분 및 기능성을 평가했다. 본 연구결과,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콤부차는 일반 정수를 이용한 콤부차에 비해 항산화능력, 다이어트 효과 및 미백효과 등에서 보다 뛰어난 효과를 보여 기능성 식음료 뿐만 아니라, 화장품 산업으로의 연계도 기대된다고 평가됐다. 계속해서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식음료를 개발에 매진하여 고성군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해양심층수 농업소재 연구개발사업'통하여 해양심층수 미네랄을 함유한 복합비료를 개발했으며,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와 협업하여 대상품종(곤달비)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해양심층수 중의 미네랄을 작물에 효율적으로 흡수시키기 위하여 나노분산화기술 등을 활용하여 제작된 비료의 작물평가 결과, 대상작물의 유통기간 연장, 수분스트레스 내성강화, 항산화 능력향상 및 조사포닌 함량이 증가했음을 보고했다. 향후 대상작물(벼 및 샤인머스캣 등)을 확대하여 작물맞춤형 비료를 개발할 예정이며 그 결과를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보급하여 관내 농가의 상품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고성군은 올해에도 계속해서 5개의 '해양심층수 세부연구개발사업'을 통하여 해양심층수 관련 기초연구뿐만 아니라 산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다수의 제품들을 개발할 예정이며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에 기술이전을 진행하여 해양심층수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2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31일 [금]

[출석부]
도미노피자 슈퍼슈프림(오리지널) M + 콜라 1.25L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슈퍼슈프림(오리지널) M + 콜라 1.25L 도미노피자 슈퍼슈프림(오리지널) M + 콜라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