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연천군보건의료원, 전자의무기록 도입…의료서비스 질 향상

국제뉴스 | 2023.01.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연천군보건의료원, 전자의무기록 도입…의료서비스 질 향상.(사진제공.연천군)연천군보건의료원, 전자의무기록 도입…의료서비스 질 향상.(사진제공.연천군)

(연천=국제뉴스)이운안기자=연천군보건의료원은전자의무기록(EMR)시범사업을마치고올해본격적으로전자의무기록(EMR)을도입한다고5일밝혔다.


지금까지의사처방검사결과전달,방사선검사결과확인은각각처방전달시스템(O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을통해이루어지고,진료정보는의사가종이차트에기록해왔었다.


올해부터연천군보건의료원은종이로된의무기록방식에서EMR방식으로변경해이를통한진료대기시간단축,맞춤형서비스등체계적인의료서비스를제공할예정이다.


EMR도입을통해▲환자진료대기시간감소▲의료의질향상▲종이절감▲의료행정업무효율증대▲업무표준화프로세스정립▲신속정확한의료정보전달등행정효율성이향상되고업무환경이대폭개선될것으로보인다.


최병용연천군보건의료원장은"전자의무기록은공공의료서비스질향상을위해실시했으며공공의료서비스가취약하지않도록앞으로도현대시대에발맞춰의료서비스를개선할예정"이라며"EMR도입을통해연천군민들이보다나은의료서비스를받을수있도록의료의질개선과환자안전을위해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2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