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에너지공사, 행안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국제뉴스 | 2023.01.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에너지공사 전경.[사진=국제뉴스 제주본부 DB]제주에너지공사 전경.[사진=국제뉴스 제주본부 DB]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는 최근(2022년 12월 28일 자)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제 KSBCM-329호)'을 획득했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해경감을 위한 기업의 자율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각종 재해 및 재난 발생 시에도 공사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지 않도록 재해경감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관리체계와 실행력을 평가하여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인증하는 제도이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8월 '기능연속성계획 도입 선포식'을 시작으로 TF 구성 및 전담 인력을 투입하여 부서의 특성에 맞게 재난 상황별 대응체계를 구축해재해경감 활동을 추진해왔다.


김호민 사장은 "앞으로도 재해경감활동계획에 맞춰 지속적 운영 및 재난관리를 통해 내실 있는 재난관리를 해 나가겠다"며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핵심 기능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도민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공사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과 더불어 지난해에 "ISO 22301:2019 국제 인증"도 획득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