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양경제청, 중국 안후이성 대표단과 투자무역설명회 개최

국제뉴스 | 2023.01.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양경제청@광양경제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 이하 광양경제청)은 2023년 1월 2일, 계묘년 새해 첫 주에 중국 안후이성 기업인 대표단(이하 안후이성 대표단)을 맞아 투자무역설명회를 개최하며 외국인 투자 유치 활동에 불을 당겼다.


이번 안후이성 대표단 방문은 안후이성 상무청 관계자와 이차전지, 화학소재, 생활용품 분야의 기업인 30여 명으로 이루어졌으며 전남도 중국사무소와 협업으로 추진되었다. 대표단은 광양항 홍보관과 산업단지를 둘러본 뒤 광양경제청과 투자무역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에서 광양경제청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글로벌 공급망과 국제경제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글로벌 FTA 플랫폼을 활용한 우리 지역의 외투기업 성공사례, 배터리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소개하였다. 이어 안후이성 대표단은 안후이성 추저우시, 마안산시의 발전계획과 투자환경을 소개하였고,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안후이성은 중국에서 손꼽히는 명산인 황산이 있는 곳으로, 인구는 6,113만 명, 지역총생산은 6,169억 달러(2021년)이다. 주요 산업은 에너지, 농식품, 기계, 화공 등이며 2016년 안후이성 동바오식품이 투자한 ㈜바오푸드가 광양만권 내 사업을 영위 중이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안후이성 기업인들이 광양만권을 이해하고, 우리 지역 산업 강점인 배터리와 국제물류 부문에서 안후이성과 투자무역의 협력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2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