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사랑상품권, 올해도 지역경제에 따뜻한 활력과 희망 전한다

국제뉴스 | 2023.01.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사랑상품권 홍보 포스터 포항사랑상품권 홍보 포스터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이달 10일부터 2023년도 포항사랑상품권 첫 할인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할인판매는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600억 원을 발행해 10% 특별할인 판매로 진행되며, 지류형 400억 원, 카드·모바일형 200억 원 할인판매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지류형 상품권은 포항시 소재 166개소 판매 대행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고, 카드·모바일형은 모바일 앱(IM#)과 14개소 대구은행 영업점을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상품권 개인 구매 시 지류형과 카드·모바일형의 한도를 통합해 월 50만 원(연 600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포항시는 올해부터 지류형과 카드·모바일형 상품권 통합플랫폼 구축 완료 및 개인 구매 한도 통합 적용으로 사용자의 상품권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지난해 8월 모바일 앱((IM#)의 고도화를 통해 한층 더 편리하고 혜택이 다양해져 시민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카드·모바일형 상품권 발행을 대폭 확대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부정 유통 방지와 행정관리 비용도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6년간 지역경제를 견인한 포항사랑상품권이 앞으로도 침체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소상공인과 포항경제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상품권 활성화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년간 포항사랑상품권 누적 발행액(정책발행분 포함)은 1조 6,630억 원을 돌파해 지역경제 발전의 버팀목이 되고 있다.


포항시는 이번 설맞이 포항사랑상품권 특별할인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2,400억 원을 발행해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힘을 보태고,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도 제공하는 등 지역공동체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직 결정되지 않은 국비 지원 규모가 확정되면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의 상품권을 발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8일 [토]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