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군, 충북혁신도시 내 주민체감형 정주여건 개선 속도

국제뉴스 | 2023.01.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혁신도시 전경.(제공=진천군청)혁신도시전경.(제공=진천군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이 충북혁신도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른혁신도시와 달리 배후도시 없이 조성된 충북혁신도시는 그동안 자립여건 조성과 부족한 주민 정주여건 개선이 도시발전을 위한 가장 큰 과제로 제기돼 왔다.


특히 도로와 교통 등 이동 편의성 문제는 주민 삶의 질과 맞닿아 있어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기능별 개선방안을 마련해 본격 시행하고 있다.


먼저 혁신도시 인근 국도 21호선 진출입 차량의 정체 및 병목현상 해소를 위해 보은국토관리사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석장교차로 개선사업과 연계해 석장교차로와 혁신도시를 잇는 길이 110m, 폭 13m의 왕복 2차선 도로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산책로 정비된 대화공원 야경.(제공=진천군청)산책로정비된대화공원야경.(제공=진천군청)

현재 실시설계 및 도시관리계획 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르면 올해 하반기 착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연결도로 개설이 완료되면 혁신도시 주민들이 다양한 경로로 국도21호선에 진출입할 수 있어 출퇴근길 교통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7년부터 혁신도시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도입된 순환버스 운행사업을 보완하는 새로운 교통시스템도 진천음성 양군의 상생협력 속에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양군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교통 분야)을 통해 올해부터 혁신도시에 자율주행셔틀버스 2대, 초소형 공유전기차 37대를 보급해 운영한다.


도시 내 실시간 이동 수요에 대응해 탄력적 운영이 가능한 수요응답형 셔틀버스 2대도 올해 상반기 중 도입될 예정이다.


군은 혁신도시 주민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교통수단 확보로 이동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3일 [목]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꼬북칩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