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교육청, 희망 2023년 시무식 갖고 힘찬 출발

국제뉴스 | 2023.01.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이 2일 오전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갖고 '희망의 2023년' 새 출발을 다짐했다. @전남도교육청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이 2일 오전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갖고 '희망의 2023년' 새 출발을 다짐했다. @전남도교육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2일오전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갖고 '희망의 2023년' 새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은 김대중 교육감을 비롯한 간부진과 1월 1일 자 본청 전입 직원, 우수·모범 공무원증서 전수 대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현장에 참석 못한 직원들은 각자의 사무실에서 영상 시스템으로 시무식에 함께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도교육청 직원들은 신년 하례를 통해 새해 덕담을 나누고, "힘과 지혜를 모아 '전남교육 대전환'의 시대적 과제를 함께 이루어나갈 것"을 다짐했다.


도교육청 간부들은 이날 시무식에 앞서 목포시 옥암동 부흥산 현충탑을 참배하고 2023년 새해 첫 업무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김대중 교육감은 신년사를 통해 "2023년 새해는 도민과 교육가족에게 약속했던 전남교육 대전환을 시작하는 실질적인 원년"이라며 "그 출발점은 공부하는 학교이며,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며 꿈을 펼치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남교육이 가진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도약의 기회를 만들고, 도민·교육가족과 함께 만드는 전남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표준이 되고 미래교육의 새로운 지평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이를 위한 과제로 △ 수업이 가능한 교실과 공부하는 학교 △ 전남 미래교육 방향 정립 △ 전남형 교육자치 모델 구현 △ 교직원 지원 강화 등을 제시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7일 [월]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