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박동식 사천시장, 2023 계묘년 새해 첫행보는 KAI와 함께

국제뉴스 | 2023.01.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사천시)우주항공산업도시인 사천시의 첫 번째 시민인 민선8기 박동식 시장(사진제공=사천시)우주항공산업도시인 사천시의 첫 번째 시민인 민선8기 박동식 시장

(사천=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대한민국 항공우주 거점도시인 사천시의 첫번째 시민인박동식 시장이1일 새해첫 행보로 박완수 경남도지사와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찾아 경남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고민했다.


이번 KAI 방문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하영제 국회의원을 비롯해 윤형근 사천시의회 의장, 경남도 부지사, 사천시 부시장 등 모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박 시장은 우주산업 현황 청취와 우주센터를 시찰하면서 국내 항공우주산업 거점도시를 넘어 글로벌 항공우주산업 허브도시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특히 박동식 시장은 "계묘년 새해에는 우주항공청 설치 지원을 위해 행정복합타운을 포함한 사천시 발전의 큰그림을 그려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항공우주분야의 전략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해 글로벌 항공우주 거점도시로서 도약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제공=사천시)대한민국의 자존심, KAI가 박동식 사천시장 등 내빈들에게 새해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사천시)대한민국의 자존심, KAI가 박동식 사천시장 등 내빈들에게 새해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먼저 항공우주 시험인증 수수료지원사업, 항공우주품질인증 사업을 추진해 관내 업체의 제품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항공우주산업 항공부품업체 지원 사업을 추진해 기업의 공정과 설비를 개선하고, 현장맞춤형 항공MRO 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게 된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항공우주산업 수출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해 마케팅 컨설팅, 계약 검토, 해외출장 등을 지원한다.


경남 항공산업지원단 운영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마케팅 역량강화와 비즈니스 지원을 강화해나가며,아날로그 방식의 공정에서 벗어나 스마트 산업으로 체질을 개선한다.


스마트 공장 구축지원 사업 추진으로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정보통신기술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지능형 공장을 구축한다.

(사진제공=사천시)우주시대, 경남이 연다는 현수막과 함께 KAI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사천시)우주시대, 경남이 연다는 현수막과 함께 KAI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선도형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 공장 구축지원사업을 통해 공급망 관리와 디지털트윈, 빅데이터 구축이 가능한 지능형 공장을 보급한다.


항공우주부품 제조공정 지능화 사업 추진으로 부품기업의 주력 NC가공 장비의 지능화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 극대화를 지원한다.


그리고 지역거점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의 연구역량을 강화한다.


항공핵심기술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과 미래우주교육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위성시스템 핵심기술 개발 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공학교육 혁신센터 지원을 통해 미래 우주항공산업의 수요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특히 미래항공교통의 시대를 대비한 미래비행체 시장 선점에도 나선다.


경남형 미래항공기체 시제기 개발 및 실증 기반구축 사업에 참여해 미래형 비행체 개발기반을 마련한다.

(사진제공=사천시)왼쪽부터 박동식 사천시장, KAI 강구영 사장, 박완수 경남지사, 하영제 국회의원(사진제공=사천시)왼쪽부터 박동식 사천시장, KAI 강구영 사장, 박완수 경남지사, 하영제 국회의원

경남형 미래항공모빌리티 항로 발굴을 통해 공역과 항로를 설계하고 전파환경을 분석하는 등 시험과 실증을 선제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사천시는 전략사업으로 항공우주분야를 선정하고, 우주항공청의 성공적인 설립을 위해 발빠르게 사전준비에 돌입한 상태로,우주항공청과 연계한 도시발전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착수했다.


그리고 다른 여타지자체와 차별화된 파격적인 혜택으로 투자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투자유치 관련 인센티브 조례를 개정해 지난해 12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31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