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선정

국제뉴스 | 2023.01.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보은군 청사 전경.보은군 청사 전경.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 인증기관' 재인증 심사를 통과해 2025년 11월까지 3년간 가족친화 모범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은 자녀 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에 대해 서류·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제도로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증한다.


군은 그동안 일과 가정의 양립과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정시 퇴근을 권장하는 가족의 날 운영(매주 수요일)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 유연근무제도 및 육아휴직 권장 ▲남성근로자 육아휴직 ▲배우자 출산휴가제 적극 권장 ▲수유실 운영 등 각종 복지서비스 확대에 앞장섰다.


군은 지난 2014년 가족친화 인증을 획득한 후 2017년, 2019년 연장심사를 통과 한 바 있으며, 이번 재인증 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명실상부한 가족친화적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벨은 이제 한 시대의 트렌드를 넘어 삶의 가치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균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