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동연 지사, 현장 직원과 점심 함께하며 소통 행보 이어가

우리뉴스 | 2023.01.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내 현장 근무직원 격려 오찬 간담회.청내 현장 근무직원 격려 오찬 간담회.

(경기=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4일 현장근무자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새해 초부터 계속된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김 지사는 4일 도청에서 청원경찰과 미화원 등 청내 현장근무자 38명을 초청해 격려 오찬 간담회를 열었다.

김 지사는"남들이 많이 알아주지 않고 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셔서 감사하다"며 "가만히 떠 있는 것 같아도 도청이라는 곳이 잘 떠 있게 수면 아래에서 열심히 발을 움직이는 역할을 해 주시는 분들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에는 일하는 기회, 공부하는 기회, 청년들 취업하는 기회, 장사하는 기회, 결혼할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하고, 그 기회도 엄청 고르게 했으면 좋겠다"며 "어떤 사람한테 많이 가거나 적게 가지 않고 누구의 자식으로 태어났더라도 내 입에 물린 숟가락이 금숟가락이든 상관없이 누구나 균등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메뉴는 칼국수. 김 지사는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칼국수인데 어려웠던 시절 어머님이 자주 해주시던 음식이다. 추억이 많다"며 칼국수에 얽힌 소회를 담담하게 소개했다.

이날간담회는 김동연 지사가 '도민과 함께 여는 2023년 기회의 경기도' 추진 의지에 따라 열린 소통 행보 중 하나다.

앞서 지난 2일에는 '도민과 함께하는 새해 인사회' 참석 도민, 3일에는 경기도의회 의장단 및 상임의장단과 오찬을 함께 했다. 김 지사는 도민 소통을 위한 일정을 추가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 지사는 지난해 7월 4일과 28일에도 미화원 등 청내 현장근무자 총 69명과 오찬 격려 간담회를 함께 한 바 있다.

1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8일 [수]

[출석부]
GS칼텍스 20,000원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20,000원 GS칼텍스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