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장일현 신임 부산국세청장 취임식

국제뉴스 | 2023.01.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국세청은 30일 오후, 청사 1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66대 장일현 신임 청장 취임식을 가졌다.

제66대 장일현 부산국세청장 취임식 취임사 모습/제공=부산국세청제66대 장일현 부산국세청장 취임식 취임사 모습/제공=부산국세청

신임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끊임없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높아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공정한 세정을 구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부산지역 세정 책임자로서 성실한 납세를 유도해 안정적인 세수를 조달하고, 납세자 중심의 세정을 통해 국세청의 변화와 혁신에 부산청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역경제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세심하고 빈틈 없는 세정지원이 이뤄져야 한다"며, 서민경제의 기반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납부기한 연장, 환급금 조기 지급을 비롯한 법이 허용하는 범위의 선제적 적용 지원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장려금에 대한 다각적인 홍보와 심사·지급업무 효율성 제고를 통해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적기에 제공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서울 출신인 장 청장은 환일고와 세무대, 일본 요코하마 국립대 대학원을 졸업했다. 1987년 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했다. 장 청장은 서울청 국제조사관리과장, 국세청 역외탈세정보담당관, 부산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국세청 소득지원국장 등을 역임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꼬북칩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