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지적재조사 사업 8연속 최우수상

국제뉴스 | 2023.01.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가 국토교통부의 2022년 지적재조사사업 평가 광역자치단체 부문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12년 지적재조사사업 시작 이후 올해까지 8번째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남도는 2012년부터 지금까지 전국 최다 사업비 535억 원을 확보해 486개 지구 30만 필지의 한국형 스마트 지적 전환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8번째 최우수기관 선정 영애를 안았다.


또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영광군이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함으로써 전남이 지적재조사사업 부문에서 전국을 선도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번 지적재조사사업 평가는 국토교통부에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사업량 및 추진공정 등 15항목에 대해 1년 동안의 추진 실적을 평가해 포상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2030년까지 지적공부상 토지경계와 실제 이용하는 현장경계가 불일치한 토지를 대상으로 종이 지적공부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지적 불부합을 바로잡는 사업으로 토지의 이용가치를 크게 높여 도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석호 전남도 토지관리과장은 "사업 기간 단축을 위한 책임수행기관 제도 도입으로 신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다"며 "도시재생사업과 협업 등으로 분야별 전문성이 강화돼 도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므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2일 [수]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