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연천군, 수소연료전지발전 활용한 도시가스 공급 확대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2.12.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연천군, 수소연료전지발전 활용한 도시가스 공급 확대 업무협약.(사진제공.연천군)연천군, 수소연료전지발전 활용한 도시가스 공급 확대 업무협약.(사진제공.연천군)

(연천=국제뉴스)이운안기자=연천군은경기도청상황실에서김덕현연천군수,김동연경기지사,김영문한국동서발전사장,전동수대륜이엔에스대표이사등이참석한가운데'경기북동부지역에너지불평등해소를위한수소연료전지발전및도시가스공급확대업무협약'을맺었다고9일밝혔다.


경기도와연천군의유치노력에따라한국동서발전이군남면남계리24-1에수소연료전지발전소를설치하고,대륜이엔에스가전곡성당에서발전소까지도시가스배관을연결하기로했다.


이에따라그간사업성이떨어져도시가스배관이들어가지못했던군남면남계리24-1지역은에너지불평등문제를해소하고세대당연간90만원의연료비를절감할것으로보인다.


이지역은경제성부족으로기존에는도시가스배관설치·연결이어려웠던곳이다.그러나수소연료전지발전소가들어서면서수익성을확보한도시가스사가발전소까지공급하기위한배관을설치하게됐고,이배관을통해인근도시가스미공급지역에도시가스를공급하기로지자체와도시가스사가협력했다.


한국동서발전은발전수익,도시가스사는판매수익,지역주민은도시가스를공급받아모두가윈윈(Win-Win)하는사업으로,경기도와연천군이협업해이루어낸성과다.


한국동서발전은내년상반기부터인허가와설계절차등을거쳐수소연료전지발전소를건설할계획이다.


발전소건설후도시가스배관은2.2km설치되며주민들은LPG통구매방식대비연간90만원의연료비절감효과는물론연료구매에대한불편함을벗어날수있게된다.


김덕현연천군수는"도시가스미공급지역에연료전지발전사업과연계해도시가스를공급하고농촌지역주민의삶의질이향상될수있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4일 [토]

[출석부]
세븐일레븐 금액상품권 1만원권 비타500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금액상품권 1만원권 세븐일레븐 금액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