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논산시, 안전.편리한 LPG공급 노력...LPG배관망 구축 완료

우리뉴스 | 2022.12.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LPG 소형 저장탱크. (사진 제공=논산시)LPG 소형 저장탱크. (사진 제공=논산시)

(논산=우리뉴스) 김영근 기자 =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노성면 하도2리 주민 33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LPG 소형저장탱크 구축사업'을 9일 완료했다.

LPG 소형저장탱크 구축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마을의 유휴 부지에 LPG 전용 소형 저장탱크를 설치하고 각 세대에 배관을 연결해 LPG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시는 LPG사용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도시가스 수준으로 올린다는 목표로 해당 사업을 추진했으며 지난 3월 주민설명회 이후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업무협약을 체결하고 9월 들어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

사업비는 국비 2억원과 시비 1억6000만원, 자부담 4000만원을 포함해 총 4억원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들은 취사 및 난방을 위해 연료를 개별 주문했던 불편을 덜고 LPG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가스 누출 시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하는 '가스누설경보기'와 연소기 과열방지를 위해 가스밸브를 자동 차단하는 '가스타이머 콕'도 함께 설치돼 안전사고 예방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난방비 절감 효과가 탁월해 주민 호응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며 "LPG 소형저장탱크를 필요한 곳에 확대 보급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4일 [토]

[출석부]
세븐일레븐 금액상품권 1만원권 비타500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금액상품권 1만원권 세븐일레븐 금액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