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울주군·율촌재단, 교육지원사업 업무협약

국제언론인클럽 | 2022.12.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울주군청


[국제언론인클럽=신세화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율촌재단(이사장 심선택)과 6일 언양읍 율촌재단 청소년수련시설에서 교육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율촌재단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순걸 울주군수, 율촌재단 심선택 이사장, 김광현 이사, 울주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명자 회장, 울산연구원 정현욱 실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사업과 자연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먼저 교육지원사업은 이달부터 내년 11월까지 4~6학년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과 메타버스 등 AI·SW 교육을 진행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

내년 1월부터 운영하는 자연체험학습은 율촌재단 청소년수련시설과 연계해 아이들에게 시설 내 숲 탐방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율촌재단 심선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아동과 청소년에게 배움의 길을 열어주고, 밝고 맑은 심성과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사회공헌에 앞장서주신 율촌재단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인재 양성을 위해 참교육을 실천하는 율촌재단과 울주 아동들의 성장을 돌보는 지역아동센터가 함께하는 사업이라 더욱 의미 있고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율촌재단은 농심그룹 故신춘호 선대회장이 장학사업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1984년 80억원의 재산을 출연해 설립했다. 장학사업과 청소년 수련시설 건립 및 운영사업, 학술연구지원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2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 비타500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