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북교육청 교육과정 연계 진학지도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

국제뉴스 | 2022.12.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도내 고등학교 담임교사의 교육과정 연계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8일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서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교육과정 연계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이후의 교육 및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과정 연계 진학지도 방안을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 도내 고등학교 1·2학년 부장교사 및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한다.


연수는 대입 담당 장학사의 '2024학년도 대입을 위한 전북교육청 대입 프로그램 안내'와 고교학점제 담당 장학사의 '온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의 이해'로 교사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년도 주요 계획으로 시작한다.


다음으로는 오창민(청주교육지원청) 장학사가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비한 교육과정 운영'이라는 주제로 대입전형에서 교육과정이 어떻게 평가되고 활용되는지에 대해 강의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도교육청은 학생부 축소로 인한 대입전형의 변화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설명하고, 학교의 교육과정이 학생의 대입진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비타500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