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치원소방서, 화학사고 민간 전문지원단 발족

국제뉴스 | 2022.12.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소방서 화학사고 민간 전문지원단 발대식사진=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소방서 화학사고 민간 전문지원단 발대식

(세종=국제뉴스) 권백용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소방서(서장 김상진)가 효율적인 화학사고 대응을 위해 지난 1일 민간 전문지원단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민간 전문 지원단은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해 화학사고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마련됐으며, 관내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에 근무하는 화학분야 전문가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지원단은 평상시 사업장에서 자체적으로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지역에서 사고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방안 마련 등 기술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정기적인 간담회 등을 개최해 정보교류 시스템도 구축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주요 사고 사례 공유 ▲사고예방을 위한 사업장 주의사항 당부 ▲공동 대응을 위한 민간 전문가 현장 지원 ▲업체별 보유장비 상호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상진 서장은 "우리시는 도시 발전에 따라 산업단지가 확대되고 있어 화학사고 발생 가능성 또한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현장대응체계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비타500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