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울시의회 김길영 의원,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12억 확보, 삼성동해맞이공원 개선

국제언론인클럽 | 2022.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서울시의회 김길영 의원


[국제언론인클럽=이운길기자]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윈회 김길영 의원(국민의힘, 강남6)이 11월 30일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12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삼성동해맞이공원 조성 사업에 사용된다.

삼성동해맞이공원은 삼성봉은배수지 상부를 공원으로 조성한 공간으로 언덕에 위치해 전망이 좋아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당초 주민 민원과 관리상의 어려움 등으로 배수지 상부 녹지를 폐쇄하려고 했으나 주민 면담,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해당 부지를 공원화하기로 하고, 2022년 15억원을 투입해 조성사업 1단계를 완료해 공원을 개장했다. 산책로 정비, 편의시설 설치 등 환경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강남구는 이번 특별교부금으로 조성사업 2단계를 실시해 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설치, 산책로 정비, 수목 식재 등 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공사는 2023년 10월까지 완료된다.

김길영 의원은 "주민 편의를 위한 공간 개선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주민 안전 확보, 만족도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성실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4일 [토]

[출석부]
세븐일레븐 금액상품권 1만원권 비타500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금액상품권 1만원권 세븐일레븐 금액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