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교육청, 진천행복교육지구 성과나눔마당-학생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열려

국제뉴스 | 2022.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과나눔 마당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성과나눔 마당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2022 진천행복교육지구 성과나눔마당 및 진천교육지원청 학생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가 11월 30일 진천화랑관에서 열렸다.


이날 연주회에는 진천군수 송기섭, 국회의원 임호선 ,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양헌주 한국예총진천지회장 및 내외빈, 학생,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생거진천 온' 성과나눔마당은 온마을이 배움터가 되어 한해 동안 운영한 진천행복교육지구사업의 성과를 나누는 공감과 동행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전시마당과 발표마당으로 나눠 운영됐는데, 전시마당에는 화랑관 1층과 2층 로비에는 민간공모단체 17개팀의 전시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교육공동체 네크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운영한 교사, 학부모동아리 전시부스와 학교-마을연계 예술프로그램 아트클러스터 전시부스도 함께 마련됐다.

진천교육지원청 학생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진천교육지원청학생오케스트라제3회정기연주회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

발표마당에서는 소리창조 예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은주 교육장의 개회사에 이어 박준규 진천부군수의 축사로 개막을 알렸다. 진천교육지원청과 진천군청의 사업성과보고와 마을단체 대표의 우수사례 발표, 교육공동체의 참여소감 발표로 진천행복교육지구 운영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됐다.


오은주 교육장은 "2017년 출범 이래 안정기에 접어든 진천행복교육지구사업은 학교와 마을의 품에서 아이 한 명 한 명을 인재로 길러내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며 "2023년에는 마을교육자치회를 활성화하여 교육공동체가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천교육지원청학생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진천 청소년들의 세 번째 음악이야기'는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말콤 아놀드의 '콰이강의 다리 행진곡' 전체 협연을 시작으로 첼로 앙상블, 챔버 앙상블, 관악 앙상블 등 다채롭게 구성한 12곡의 연주를 선보여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의 큰 박수와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진천교육지원청학생오케스트라는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과 감성을 발달시키고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19년 창단해, 진천 관내 초등학교 5학년~고등학생 39명으로 구성돼 윤영일 지휘자와 9명의 악기 강사들의 지도를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2021년에는 창단 3년 만에 제1회 인제 국제 평화 교향악페스티벌에 참여해 장려상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오케스트라 악장 정예인 학생(덕산중 3학년)은 "2019년부터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참여하여 배우고 있는데 바이올린을 전공한 선생님에게 매주 개인교습을 받으며 악기를 다루고 즐기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며 "정기연주회에 세 번이나 참여하게 되어 더욱 뜻깊었다"고 밝혔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8일 [토]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