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못난이 배추 국산김치 의병운동 시동

국제뉴스 | 2022.11.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공=충북도청)(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28일 한국외식업중앙회와 못난이 김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외식업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김장배추 출하 후 밭에 남겨진 배추를 활용해 위생적으로 안전한 제조환경에서 생산한 못난이 김치를 한국외식업중앙회를 통해 전국음식점에 판매해 국산 김치 판매·소비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못난이 김치 판매 및 소비 협약은 식탁에서 우리김치를 애용하자는 김치의병운동의 시발점으로 농부들이 귀하게 길러낸 농산물을 갈아엎는 농심을 가슴 아프게 생각한 김영환 도지사의 고심으로 추진하게 됐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김장만은 우리 것을 먹자는 김장 의병운동을 통해 농업인을 살리고, 중국김치를 몰아내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못난이 배추로 김치를 만들어 가성비 좋은 국산김치를 소비자에게 공급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강식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은 "가성비 좋은 국산김치를 외식업회원들에게 판매해 음식점에서 김치만큼은 국산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8일 [수]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