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로뮬로 필리핀 총영상 연천 방문…김덕현 군수 “교류 활발하길 기대”

국제언론인클럽 | 2022.11.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로뮬로 필리핀 총영상 연천 방문…김덕현 군수 “교류 활발하길 기대”


[국제언론인클럽=이미미기자] 연천군은 지난 26일 로뮬로 빅터 이즈라엘 주니어 주한필리핀 총영사 일행이 연천을 방문, 한국전쟁의 역사와 비무장지대(DMZ) 현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로뮬로 빅터 이즈라엘 주니어 총영사 일행은 민간인출입통제선 내 태풍전망대에서 군사분계선과 한국전쟁, 필리핀군의 참전 역사에 대해 청취했다. 로뮬로 빅터 이즈라엘 주니어 총영사는 한국전쟁의 상흔이 있는 군사분계선을 살펴보며 전쟁의 참상을 돌아보고 때묻지 않은 연천의 자연에 감탄을 쏟아냈다.

총영사 일행은 이어 연첩읍 상리에 있는 필리핀 참전비로 이동해 한국전쟁에 참여한 필리핀군의 전투 역사 등을 살펴본 뒤 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한 영령들에 헌화했다.

앞서 총영사 일행은 전곡리구석기유적지에서 열린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에 참석해 행사를 관람했다.

로뮬로 빅터 이즈라엘 주니어 총영사는 “김덕현 연천군수님과 연천군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하다”며 “필리핀과 대한민국, 그리고 한국전쟁의 격전지인 연천군과 필리핀 도시간의 우호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필리핀은 1개 연대 규모의 지상군을 파견해 진상리 전투, 율동 전투 등 임진강선 전투에서 혁혁한 전공을 올리며 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선 나라”라며 “총영사 일행의 연천 방문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연천군과 필리핀 도시간의 우호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7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