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달서구 용산1동, 미르뫼 행복마실따뜻한 겨울나기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2.10.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달서구청사진제공=달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 용산1동(동장 서규환)은 27일 용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길윤)에서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장애인 세대에 겨울 난방용품(겨울이불, 양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2022년 기획사업 '읍면동 협약모금사업 '예산을 지원받아 '용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해 진행했다. 용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독거세대에 대한 안부확인을 통해 돌봄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한편, 용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상반기 5월 가정의 달에는 "함께해요! 어버이 주간" 사업을 실시해 홀몸어르신, 장애인세대에 여름이불, 죽, 물김치 등을 전달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했고, 이번 하반기 10월에는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했다.


김길윤 용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와 겨울추위로 더욱 어려워진 취약계층이 이웃의 온정을 느낄 수 있고 따한 겨울을 지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독거세대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안부확인과 지원을 통해 온기가득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4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비타500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