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원 대표할 수변관광지는 어디가 좋을까

국제뉴스 | 2022.10.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창원시의회)탄소중립 수변관광자원 개발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 개최 장면.(사진제공=창원시의회)탄소중립 수변관광자원 개발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 개최 장면.

(창원=국제뉴스) 김선환 기자 = 창원시의회(의장 김이근) 의원연구단체인 기후위기·그린뉴딜정책연구회(대표 전홍표)는 27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창원시 탄소중립 수변관광자원 개발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창원시 대표 수변공원인 3.15해양누리공원과 삼귀해안에 대한 탄소중립 관광자원 개발 연구에 대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정책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는 이승준 소장(경남문화콘텐츠연구소)이 두 지역의 장단점 분석 및 전문가 의견 등을 종합해 수변관광자원 활용방안에 대한 보고를 했다. 이어 의원들과 질의응답 및 토론을 하며, 향후 연구 진행 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홍표 대표의원은 "3.15해양누리공원과 삼귀해안은 시민들이 즐겨찾는 휴식처이자 창원의 대표적인 수변관광자원"이라며 "이번 연구주제인 수변자원 개발에 있어 환경을 고려한 탄소중립 정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심도깊은 논의를 진행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기후위기·그린뉴딜정책연구회는 다음달 11일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shwild@naver.com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5일 [일]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