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령군에 지역 출신 이호섭 작곡가 노래비 세워져

국제뉴스 | 2022.10.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태완 군수와 이호섭 작곡가가 노래비 제막식에 함께했다.오태완 군수와 이호섭 작곡가가 노래비 제막식에 함께했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27일 지정면 행복문화센터에서 '관동권역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 준공식을 갖고 이 마을 출신 이호섭 작곡가 노래비 제막식도 가졌다.


노래비에는 이호섭 작곡가가 작곡하고 가수 주현미가 노래한 '짝사랑'과 설운도가 불러 크게 유행한 '다함께 차차차' 가사가 새겨져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태완 군수를 비롯한 기관 단체장과 이호섭 작곡가, 주민 들이 참석해 관동권역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의 마무리를 함께 축하했다.


오태완 군수는 "관동권역의 행복문화센터에서 지역 주민들이 함께 나누는 문화 역사 공간, 추억을 공유하는 문화 교류공간이 될 것"이라며 "새롭게 변한 관동권역에서 보다 즐거운 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정면 관동권역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 준공식도 열렸다.지정면 관동권역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 준공식도 열렸다.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은 지역주민이 사업을 제안하고 주도하는 참여형 상향식 사업으로 시설 공사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체 활력을 도모하기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병행하게 된다.


관동권역은 총사업비 39억 원을 들여 지정면 내 폐교였던 지산초등학교 부지를 활용하여 행복문화센터를 조성했으며 주민교육, 마을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역량강화 사업도 추진하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jaeyuntop@naver.com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5일 [일]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