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대학교,수산업-해상풍력 공존 위한 전남권 정책 리빙랩 킥오프 워크숍 개최

국제뉴스 | 2022.10.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해상풍력 친화 수산업 융합기술개발"(박경일 교수;군산대 수산생명의학과)사업의 수산업 해상풍력 공존 연구단(박재필 교수;군산대 행정경제학부)은 지난 25일 목포대학교 대학본부에서'수산업-해상풍력 공존방안 마련을 위한 전남권 정책 리빙랩 킥오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을 통해 박경일 국립군산대학교 해상풍력 수산업연구단장은"워크숍이 해상풍력과 수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지속가능한 공존방안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는 소망을 피력했다.


아울러 어민,업계,학계 및 전문가,관계기관 등으로 이루어진 리빙랩 연구위원22명에게 수산업-해상풍력 공존방안 마련을 위한 전남권 정책 리빙랩 위원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특히 발표자로 나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좌미라 전문연구원은'공존 리빙랩 사례와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리빙랩을 통해 현실 문제를 해결하고 공존을 위한 성공사례를 보여주며,능동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사업목적에 부합하는 살아 있는 리빙랩을 운영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서 리빙랩 연구위원들은 자유토론을 통해 전남권 정책 리빙랩에 바라는 바를 진솔하게 제시하였고,전남권 정책 리빙랩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추후 지속가능하고 건설적인 방향으로 리빙랩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방향성에 공감했다.


한편, 군산대 박재필 교수는 수산업과 해상풍력의 공존방안을 마련하기 위해"22분의 연구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형태의 워크숍을 준비하고,현장에 계시는 많은 주민과 어민들의 생생한 의견도 청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8일 [토]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