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공주시, K-할로윈 파티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개최!

국제뉴스 | 2022.10.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년센터 k하로윈 포스터(사진제공=공주시청)청년센터 k하로윈 포스터(사진제공=공주시청)

(공주=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오는 28일 공주시 청년센터 일원에서 'K-할로윈 파티: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를 개최한다. (포스터 제공)


공주대학교 독어독문학과 유희재, 한지선, 차해민 학생이 기획하고 공주시 청년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서양의 할로윈 문화를 우리 전통문화와 설화를 가미, 현대적으로 재구성해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행사 당일 공주시 청년센터 곳곳을 거미, 호박, 유령 등으로 꾸며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오후 3시부터는 마녀들의 공방에서 유리귀신, 도깨비 가면, 달콤오싹 캔들 만들기, 예언가의 집(타로카드), 나만의 액땜 부적 만들기 등 각종 참여형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본행사가 열리는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는 전통 설화에 등장하는 호랑이, 해님, 구미호, 저승사자, 선녀, 나무꾼들이 돌아다니며 참가자들에게 미니 게임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간단한 코스튬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해 지역 청년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발길을 이끌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상권과 연계한 참여 이벤트 '금 나와라 뚝딱 보물찾기'에서는 원도심 일원 상점을 방문하거나 상품을 구매해 스탬프를 받아 제출하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이다현 공주시 청년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공주시 청년들과 공동으로 기획·운영하게 되어 의미를 더했다"며 "많은 지역 청년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 K-할로윈 파티에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5일 [일]

[출석부]
GS칼텍스 20,000원 비요뜨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20,000원 GS칼텍스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