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우리 쌀이 좋은 우리 학교 쌀 영양교육 운영

국제뉴스 | 2022.10.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시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초등학생 455명을 대상으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영양교육 지원사업 '우리 쌀이 좋은 우리 학교'를 추진한다.


'우리 쌀이 좋은 우리 학교' 쌀 소비 촉진 영양교육은 10월 11일(화)부터 11월 5일(토)까지 지역 초등학교 6개소 총 21회 4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쌀 활용 영양교육을 통해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쌀 맛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여 소비 촉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쌀의 역사, 한 살이, 쌀 중심의 식생활 우수성에 대해 학교 영양교사가 이론강의를 진행하고 무스비와 돼지 주먹밥 만들기 등 밥을 활용한 요리교육과, 찹쌀 경단, 핼러윈 떡 만들기 등 쌀가루를 활용한 실습을 학교별로 다양하게 진행한다.


특히, 쌀의 한살이를 이용한 윷놀이는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찹쌀 파이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가정과 연계한 교육으로 아이와 부모가 정서적으로 교감하고 지속적인 쌀 소비량 확대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교육생 중 한 명은 "쌀의 한살이를 알게 돼 신기했고 쌀로 다양한 모양의 간식을 만드니 맛있어서 아침밥을 꼭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솜결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쌀을 사랑하고 많이 소비하는 올바른 소비자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떡제조기능사 등 각종 우리 쌀 활용 교육 및 박람회를 통해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11월 3일(목) 대구농업인한마음대회에서 연근백설기와 식혜 나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8일 [토]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