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 행정초등학교, 활짝 핀 세대공감 예술교육 눈길

국제뉴스 | 2022.10.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공연 모습.(제공=청주교육청)공연 모습.(제공=청주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행정초등학교(교장 박정원)는 10월 27일과 28일 다목적실에서 'Play 재능 나눔의 날'과 'Love 효사랑 음악회'를 개최한다.


전교생 39명의 소규모 농산촌 학교인 행정초는 사교육 없이 방과후학교 교육만으로 특기적성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공연은 교내형 문화행사 및 마을 어르신 초청으로 세대공감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공연은 학생 참여 중심의 구성으로, 영어 뮤지컬, 우쿨렐레, 바이올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영어 뮤지컬과 바이올린 공연에 참여하고 있는 4학년 이정연 학생은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함께하는 공연이어서 즐겁고, 연주를 잘하고 싶어서 열심히 연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눔'을 주제로 한 학교 프로젝트 학습과 연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학생관람의 27일 Play 재능 나눔의 날과 마을 어르신을 초청한 28일 Love 효사랑 음악회로 진행돼 코로나 상황으로 위축됐던 마을과 학교의 협력과 연계를 도모했다.


행정초등학교에서는 전교생 1인 2악기 특색교육 활동을 꾸준히 운영하며, 연 2회 이상의 재능 표현의 장을 통해 음악적 감수성과 문화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꿈과 끼를 키우고 마을과 함께 나눔으로써 예술적 소양과 함께 바른 인성 및 세대공감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1월 27일 [일]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