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금천구, 초중고 학생 대상 금천 꿈나무 스마트 교육 일일 체험 개최!

국제뉴스 | 2022.10.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공지능(AI) 로봇 교구. 사진=금천구청인공지능(AI) 로봇 교구. 사진=금천구청

(서울=국제뉴스) 강도영 기자 =금천구는 10월 24일 오후 2시부터 저녁 6시까지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스마트 교육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금천구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코딩에 대한 흥미를 갖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하늘을 나는 물고기', '자율주행', '자율주행 전기차 제작', '배틀 미로' 등 10여 개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소프트웨어 코딩을 친근하게 배울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행사장으로 방문하면 참가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금천구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코딩에 대한 관심이 보다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스마트 교육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민안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1월 27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