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청년들이 총 상금 1억원 놓고 창의혁신 아이디어 겨룬다"

국제뉴스 | 2022.10.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는 "기술·창업·정신이 결합한 한국내 최대 청년 축제한마당이27~28일 엑스코에서 열리는 것을 계기로 각 출전 팀중 최종 210팀이 본선에 진출해총 상금 1억원을 놓고 창의혁신 아이디어를겨루며 이스라엘, 대만, 인도, 말레이시아 등 역대 최대 해외에서도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과 함께국내 최대 규모의 청년 ICT(ABB)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2022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22)'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국내 최대 글로벌 청년 ICT(ABB)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번대회는 첫째, 국내 최대 글로벌 청년 ICT(ABB) 창업 경진대회이며 둘째,월드리그 신설, 해외 컨퍼런스 개최 등 명실상부 글로벌 행사로 도약이라고 특징지울 수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의 시작은 작은 아이디어로부터 출발한다."며 "우수 스타트업을 많이 발굴하고, 창업생태계 혁신과 투자활성화로 수도권을 능가하는 미래 디지털 혁신 거점 중심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