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농기센터, 고구마 통채루 활용 개발 레시피 시연 평가회 열어

국제뉴스 | 2022.10.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통채루 시연 평가회 모습(사진=충주시)통채루 시연 평가회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어윤종)는 24일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실습실에서 관계 직원 및 고구마작목반을 대상으로 '통채루' 활용 개발 레시피 시연 및 평가회를 열었다.


'통채루'는 입자루 껍질이 부드러워 껍질째 섭취가 가능하며 타품종에 비해 비타민C, 안토시아닌 등 기능성 성분 함량이 높고 잎자루 수량이 풍부한 고구마이다.


이날 레시피 시연회는 고구마 농가 소득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통채루'를 활용한 레시피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음식사랑회(회장 조윤선)는 '통채루'를 활용한 찜, 조림, 장아찌, 볶음, 나물밥 등 다양한 자체 개발 레시피 10여 종을 선보여 참석한 평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았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날 시연한 레시피들을 관내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추후 자체개발 레시피를 활용한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조윤선 회장은 "이번 시연회를 통해 '통채루'가 맛도 좋고 활용이 간편해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는 품종이라는 것이 알려져 재배농가 소비증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통채루' 시범재배 농가는 산척면 천등산고구마작목회 4농가로 700평가량 재배를 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