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우주항공산업의 메카 사천시, 우주항공청 설립 확정 대내외 집중 홍보

국제뉴스 | 2022.10.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천=국제뉴스)사천에어쇼 프레스 데이 행사에서 블랙이글스 팀이 멋진 곡예비행을 선보이고 있다(사진=구정욱 기자)(사천=국제뉴스)사천에어쇼 프레스 데이 행사에서 블랙이글스 팀이 멋진 곡예비행을 선보이고 있다(사진=구정욱 기자)

(사천=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사천시는 윤석열 정부 120대 국정과제에 포함된 '우주항공청 사천 설치 확정' 관련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


먼저 사천시는 18일 오전 출입언론사와 기자를 대상으로 프레스 데이를 운영함으로써 기존 에어쇼의 철저한 준비상태와함께 명실상부한 우주항공도시로서의 사천의 진면목을 언론에 가감없이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시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 사천에어쇼' 기간 중 시정 종합홍보관 내에 우주항공청 전용 부스설치를 통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궁금증을 알기쉽게 풀어줄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해당부스에서는 리플릿 배부와 함께 우주항공청 설치 위치 인지 여부를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며,포토존을 조성해 사진 촬영 후 개인 SNS에 올리기만 하면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제공=사천시)사천시가 우주항공청 설립 확정을 사천에어쇼 기간 중에 집중 홍보한다(사진제공=사천시)사천시가 우주항공청 설립 확정을 사천에어쇼 기간 중에 집중 홍보한다

특히 시는 특별법 조기 제정을 통한 우주항공청 조속 설치를 위해 박동식 시장을 필두로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 5월부터 12개 기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주항공청 사천 설치 실무 태스크포스'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참여 기관은 경상국립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이다.


시는 언론이나 SNS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하던 소극적 홍보에서 국민을 대상으로 한 현장 중심의 공격적 홍보로 변경한 점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사천시)사천시가 우주항공청 설립 확정을 사천에어쇼 기간 중에 집중 홍보한다(사진제공=사천시)사천시가 우주항공청 설립 확정을 사천에어쇼 기간 중에 집중 홍보한다

한편 우주항공청 경남 사천 설치는 윤석열 정부의 공약이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뿐만 아니라 박동식 시장의 핵심 공약이기도 하다.


이에 사천시와 경남도는 정부가 연말까지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공식화하면서 우주항공청 설립 준비와 전 국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청이 경남 사천에 조속히 설치될 수 있도록 전 국민의 단결력 있는 힘이 어느때보다 절실히 요구된다"며 "대한민국 제7대 우주강국 도약을 위해, 우주산업 발전을 위해 다함께 힘을 보태 주실 것을 진심으로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4일 [토]

[출석부]
GS칼텍스 20,000원 비타500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20,000원 GS칼텍스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