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대, 2022 개신대동제 Abelio 성료

국제뉴스 | 2022.10.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2 개신대동제 'Abelio' 모습.(제공=충북대학교)2022개신대동제'Abelio'모습.(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의배)가 개교 71주년을 맞아 학생과 교직원, 동문뿐 아니라 지역과 함께 즐기는 2022 개신대동제 'Abelio'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진행되는 대면 축제행사로 나:Be 총학생회와 다운 총동아리연합회가 함께 준비해 화합의 장인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무엇보다 축제의 이름이자 교목인 미선나무의 영문명인 'Abelio'의 '모든 슬픔이 사라진다'는 뜻처럼 충북대 구성원들과 지역민 모두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오랜만에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개신대동제 'Abelio'는 다양한 부스를 통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으며, 지난 9월 29일 저녁에 열린 개회식에 이어 동아리공연, 초청가수의 공연으로 구성돼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정의배 충북대 총장 직무대리는 "3년 만에 열린 개신대동제에서 모두가 화합하는 시간을 가진 것 같아 뜻깊다"며, "충북대는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자체 및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지역 소명과 지방 대학의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축제가 학생교직원동문 그리고 더 나아가 지역 사회 모두가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6일 [화]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조지아 캔커피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