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SK실트론 이사회, 9000억원 규모 구미 투자 결정

국제뉴스 | 2022.10.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미=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구미시는 SK실트론이최근 이사회를 열고, 300mm(12인치) 실리콘 웨이퍼 증설을 위해 8550억원의 투자 예산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실트론 본사(3공장)방문한 김장호 구미시장.(사진=구미시)실트론 본사(3공장)방문한 김장호 구미시장.(사진=구미시)

이어, 향후 경영환경을 고려해 내년 상반기 4천억 규모의 추가 투자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구미시는 올 한해 SK실트론 반도체용 웨이퍼 분야에 총 2조 3천억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반도체 웨이퍼 설명듣는 김장호 구미시장.(사진=구미시)반도체 웨이퍼 설명듣는 김장호 구미시장.(사진=구미시)

SK실트론은 반도체 핵심 부품인 실리콘 웨이퍼를 제조하는 글로벌 주요 기업 중 하나다.


2020년부터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용 웨이퍼 시장에 진출, 전기차·5G 등의 보급확산에 대응하는 차세대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SK실트론은 올해 초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정하는 '소부장 으뜸 기업'으로 선정, 미래 성장 가능성과 산업 경쟁력을 인정받은 동시에 글로벌 TOP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실트론 고순도 공업용수 플랜트 현장 방문한 김장호 구미시장.(사진=구미시)실트론 고순도 공업용수 플랜트 현장 방문한 김장호 구미시장.(사진=구미시)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 투자를 결정해 주신 SK실트론 장용호 대표님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반도체 기업들의 구미 투자는 구미 산단이 반드시 반도체 특화단지로 지정받아야 하는 당위성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모든 행정력을 동원, 기업의 안정적인 구미투자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2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