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군장애인주간보호시설, 행복드림 캠프 실시

국제뉴스 | 2022.10.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박 2일 행복드림 캠프' 모습.(제공=진천군청)'1박2일행복드림캠프'모습.(제공=진천군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장애인주간보호시설(시설장 김형완)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동안 장애인주간보호 이용자를 대상으로 '1박 2일 행복드림 캠프'를 실시했다고밝혔다.


캠프은 지역 내 위치한 물안뜰체험휴양마을과 충북진천문학관으로 진행됐으며 독도체험관 견학을 시작으로 공예 체험, 숯부작 만들기 등 체험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던 시설 이용 장애인들은 제한된 환경에서 벗어나 더 넓은 환경을 경험함으로써 자립심을 높이고 단체 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경험하는 기회가 됐다.


캠프 참여 보호자는"평소 장애로 인해 장시간 외부활동을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1박 2일 캠프 과정을 마련하고 새로운 환경에서의 색다른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준 시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야외 활동으로 신체에너지 발산의 기회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시설장은 "이번 캠프 참가자들이 만족해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에게 행복과 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회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2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