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 서동축제, 백제 신하들이 관광객들에게 친절 축제행정을 펼친다.

국제뉴스 | 2022.09.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 송영심 기자 = 익산서동축제에 백제신하들이 나타나 관광객들에게 친절 축제행정을 펼친다


익산시는'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1일 개최하는'익산서동축제'에 익산시와(재)익산문화관광재단 직원들50여명이 백제의상을 입고 축제장 현장을 누비며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특히 축제 공간이 넓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만큼 관광객들의 안내 문의가 많을 것으로 판단해 '백제의상'으로 가시성을 높여 '걸어다니는 안내데스크' 역할로 축제 민원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익산서동축제는 '서동,백제 왕이 되다'를주제로10월1일부터3일까지 금마 서동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에서는 무왕 즉위식을 비롯한 다양한 백제유등이 축제장의 밤을 밝히며,금마저수지의 빼어난 실경을 활용한 수상공연과,무왕 즉위식 퍼포먼스,백제무사체험,서동요전설,서동선화 직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볼거리로는'몽연:서동의 꽃'댄스컬 공연과 마당극 공연,퓨전 실내악 공연,백제문화제재단의 미마지 오악사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금마 주민들이 직접 만든 한지등 전시도 축제기간에 감상할 수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서동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백제역사 축제의 정체성과 즐거운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고자현장 근무자들이 백제의상을 입기로 했다"며"관광객 모두가 서동왕자·선화공주님으로써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6일 [화]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조지아 캔커피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