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광고등학교, 사랑나눔 & 행복나눔 프로젝트!

국제뉴스 | 2022.09.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소년 사회참여 특색동아리청소년 사회참여 특색동아리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광고등학교(교장 박병상)는 지난 2022년 9월 24일(토) 청소년 사회참여 특색 동아리 사업의 일환인'사랑나눔 & 행복나눔 프로젝트'로장애인 협회 회원 30여명을 학교로 초청해서 발마사지와 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영광고 발사랑 봉사단은 2011부터 시작된 봉사 동아리로 명품요양병원과 만수촌 등 노인 요양시설을 방문해서 발마사지 및 말벗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겨울에는'연탄 나누기'봉사활동으로 소외된 이웃을 찾아 손에서 손으로 연탄을 전달하면서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코로나 19로 노인 요양병원 방문이 어려워지자 2020년부터는 장애인 협회 장애인들을 학교로 초청해서 발마사지 봉사 활동을 해왔다.


이날은 동산고등학교 생활미용 동아리와 연합으로 발마사지뿐만 아니라 헤어 커트, 손 마사지, 네일아트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청각 장애인과 소통이 쉽지 않았지만 손짓 몸짓으로 수어를 배워가면서 서로의 표정만으로도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농인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학생들은 나눔과 봉사의 참 기쁨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박병상 교장은"'사랑나눔 & 행복나눔 프로젝트'를 통해서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우리 학생들은 이웃과 소통하고 봉사를 실천하므로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을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6일 [화]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조지아 캔커피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