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무주군, 효율적인 농지관리로 농업경쟁력 강화한다

국제뉴스 | 2022.09.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무주군, 농지이용실태조사 실시한다 농지법 질서 확립과 농지대장 정비 등 효율적 농지관리(사진=무주군)무주군,농지이용실태조사실시한다농지법질서확립과농지대장정비등효율적농지관리(사진=무주군)

(무주=국제뉴스) 황의관 기자 = 무주군이 오는 12월 말까지 2022년 농지 이용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농지의 소유 · 이용에 대한 실태조사로 농지법 질서를 확립하고 농지대장 정비 등 효율적인 농지관리를 하기 위해서다.

조사대상은 올해 7월말 기준해 농업법인이 소유한 것으로 파악되는 농지와 토지이용계획상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 농지, 토지대장상 외국인 및 외국국적 동포 소유로 추정되는 농지, 최근 5년내 농취증 발급 후 실제 소유하고 있는 농지 등이다.


특히 농지법 위반 사례로 지적 돼 온 농막 · 성토 관련한 실태조사와 태양광이 설치된 농업용 시설(축사 · 버섯재배사 등)에 대한 경영 여부도 확인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불법 임대차를 비롯한 무단 휴경 등 농업경영 이용 여부와 농지 위 건축물 등의 불법 전용 또는 농지이용시설 불법 이용 여부를 집중 살핀다.

군은 관외 거주자(최근 5년 이내 취득) 소유 농지는 740ha(6,240필지), 농업법인 소유 농지는 38ha(301필지)로 이번 조사에서 농지 불법 소유 · 임대차, 무단 휴경 등 농지법 위반행위로 적발된 건에 대해서는 청문절차를 거쳐 '농지 처분의무 부과' 등의 행정조치와 고발 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정기획팀 강명관 팀장은 "농지 이용실태 조사를 보다 철저하고 세밀하게 추진해 농지 이용 효율을 높이고 농업경쟁력 또한 강화시키겠다."라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8일 [목]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