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천시,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설치

국제뉴스 | 2022.09.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혼인신고를 하는 특별한 날을 행복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공=영천시)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제공=영천시)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영천시는 포토존을 영천시청 1층 종합민원과 내부에 설치해 "우리 영천에서 혼인신고했어요"라는 문구와 화사한 꽃 장식으로 꾸몄다. 또한 민원창구에 요청 시 무료 사진 인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영천시청에서 혼인신고를 마친 A부부는 "인생의 새로운 출발의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새롭게 가정을 이루시는 시민들의 행복한 순간에 포토존이 작지만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혼인신고 처리 결과 문자 알림 서비스, 가족관계등록신고 후 후속 민원 절차 안내, 혼인 축하카드 증정 등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해 결혼 장려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2022년 9월 기준 연간 혼인신고 건수는 218건으로 지난해 대비 증가 추세에 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7일 [화]

[출석부]
CU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