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령시, 전략작목 육성 딸기재배기술 집중지원

국제뉴스 | 2022.09.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보령시사진=보령시

(보령=국제뉴스) 김석태 기자 = 보령시가 지역산 딸기를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재배 기술 지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령시는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 재배 농가 대상으로 영농현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한 전문교육과 개별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마이스터 대학 김태일 교수를 초청해 딸기 모종 정식 후 생육상태, 양수분관리, 시설환경관리, 영양공급 컨설팅, 병해충 관리 방제기술 등 재배기술을 강연했다.

보령시는 현재 36개 농가, 총 8㏊ 면적에서 설향을 중심으로 금실, 비타베리, 하이베리 등 신품종 딸기를 재배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딸기 정식 후 모종이 고사되는 경우가 많은 현재 시점에서 딸기 모종 정식 후 생육에 도움을 주고자 딸기 재배 농가에 프리미엄 영양제(뿌리발근제) 및 칼슘제를 배부하는 등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보령시는 지난해부터 딸기 스마트팜 재배단지 6개소, 1.2ha 면적을 조성하고 현재까지 딸기 스마트팜 제어시스템을 20개소, 5ha 면적으로 보급 딸기분야 스마트 농업 시설인프라 구축에도 집중하는 등 디지털 농업 확대와 농가 편리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7일 [금]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