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울산시, 도시계획조례 일부 개정… 생산관리지역 내 입주업종 확대 등

국제뉴스 | 2022.09.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울산시청 전경./국제뉴스DB울산시청 전경./국제뉴스DB

(울산=국제뉴스)조하연 기자 =울산시의 개발행위와 건축제한 등을 관장하는 도시계획조례 일부 개정이 추진된다.


울산시는'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서 조례로 위임된 사항을 반영해도시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현행 제도 운영에서 나타난 일부 미비점을 개선·보완하기 위해 도시계획 조례를 개정한다고 23일 밝혔다.


조례는 오는 10월 13일 개정·시행한다.


개정 내용을 살펴보면 1966년 울산시청 주변으로 지정된 공용시설보호지구 안에서 지구 지정목적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인정돼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친 경우에는 공동주택의 입지가 가능해진다.


또, 농촌지역 주민생활 편의와 소득 증대를 위해 생산관리지역 내 농기계 수리점과 유기농어업자재 제조공장의 입지를 허용해그동안시민들의 재산권 행사에 제약이었던 사항들을 일부 개정한다.


코로나19 방역 대책으로 감염병환자의 치료와 관리를 위해기존 병원의 용적률의 여유가 없더라도 감염병관리시설을설치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도지역의 용적률을 120%까지 완화해증축이 가능하다.


이밖에 준주거지역 내 중심지 육성이 필요한 역세권, 대중교통 결절지 등에서 기존 500%인 용적률을 700%까지 완화해 건축물을 건축할 수 있도록 한다.용적률 완화에 따른 토지가치 상승분의 70%를공공임대주택 제공에 사용하도록 개정해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주택공급 촉진을한다는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비타500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