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국 무궁화 명소 공모…전라북도 완주군 선정

국제뉴스 | 2022.09.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북도는 산림청의 '제9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 에 완주군이 우수 도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8월 산림청은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에 조성된 무궁화동산, 가로수길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전국적으로 21개 대상지(동산 17개소, 가로수 4개소)가 신청했고 접전 끝에 완주군이 우수 도시로 최종 선정 된 것이다.


이번 명소 공모 평가는 무궁화 식재 규모, 접근성, 병충해방제수형관리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 충분한 볼거리 제공 여부 등을 심사했다.


완주군은 지난 2007년부터 무궁화테마식물원을 조성, 무궁화 오토캠핑장과 함께 운영하고 있고, 매년 8월 무궁화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전북도와 함께 국립나라꽃 무궁화 연구소를 유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강해원 전북도 환경녹지국장은 "무궁화 대한민국 명소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나라꽃 무궁화 조성관리에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아울러 "무궁화동산, 가로수의 체계적인 관리와 보완사업을 통해 전라북도 전체가 무궁화 선양과 홍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5일 [일]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